심화주차 개인과제로 방치형 RPG를 선택하고, 현재 진행상황입니다.
현재 게임 자동진행, 재화 내용을 만들고,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테이지가 재시작 되도록 설계한 상황입니다.
문제점
- 생각해보니 마지막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씬을 완전히 다시 불러오는것은 좋지 못한 선택이였던것 같다.
- 씬을 다시 로드하게되면 팝업형태의 UI는 전부 사라질텐데 그러면 인벤토리를 열고있다가 스테이지가 종료되면 인벤토리가 닫히는 상태가 되버릴텐데....
- 다시 생각해보니 방치형 게임은 보스를 잡고 나서 씬이 넘어가고 그 전까지는 계속 사냥을 반복하지 않나?
- 보스사냥도 게이지가 전부 차면 보스 사냥 선택지가 나오고 or 보스 소환 여부를 선택하고 보스 사냥에 실패하면 스테이지로 돌아가는 기믹 이였을텐데
- 사실 각 스테이지를 오브젝트 풀로 지정한다음 무작위로 풀에서 꺼내서 배치하고 화면에서 벗어나면 비활성화, 다시 불러올 준비를 시키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시간이 부족할것 같아서 빠르게 구현할수 있는 방향으로 잡았지만...
계획 (이였던것)
- 다수의 캐릭터, 4명의 엔트리로 구성
- 5가지의 캐릭터 병과
- 각 캐릭터의 개별 레벨과 스텟, 장비
- 전체 캐릭터에 영향을 주는 플레이어 스텟
- 병과에 따른 스킬 구현 (혹은, 장착 장비에 스킬지정)
-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의 적대 캐릭터 구현
현재 상태
- 당장 내일 마감인데...인벤토리 제작을 시간 내에 할 수 있을지 여부가 불투명...
- 내일 13시 까지 제출인데 10:00 ~ 12:00 까지 정전 예정
- 깃허브에 내용을 올리면서 진행중이긴 하지만....외부에서 유니티 다운로드 하다가 2시간 다 갈것같은데...
- 최대한 인벤토리, UI만 마무리하고 제출을 목적으로...하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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