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문의 종류와 특징
프레임당 1회 실행되는 Update문, 일정한 시간마다 1회 실행되는 FixedUpdate문, Update 문이 종료된 후 실행되는 LateUpdate 문이 있습니다.
Update문의 경우, 생명주기가 1회 반복되는 프레임마다 호출되기 때문에 기기성능에 따라 시간당 실행되는 횟수가 달라지며, 실시간으로 값이 변화하거나, 감지해야하는 기능을 구현할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FixedUpdate 문의 경우, 일정한 시간마다 호출되어 기기성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물리 연산이나 레이캐스팅을 사용하는 충돌처리, 기기의 성능에따라 달라지면 안되는 내용의 기능을 구현할때 사용하게됩니다.
LateUpdate문은 Update문이 호출된 후, Update문이 종료되었을때 1회 호출됩니다.
이 특징으로 인해 Update문에서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모두 종료된 후, LateUpdate에서 카메라를 움직여서 움직임이 끝난 캐릭터를 추적할 수 있도록 활용하게됩니다.
float 와 int 의 표현 가능한 수의 범위가 다른 이유
int형의 경우, 첫번째 자리의 부호비트를 뺀 나머지 31비트를 2진수 형태로 숫자를 저장하는데 사용하고
float형의 경우 첫번째 자리의 부호비트, 그 뒤 8비트의 지수 비트, 나머지 23비트의 가수 비트를 사용하여 부동소수점 방식으로 숫자를 저장하게 됩니다.
int값의 경우 이진수형태로 숫자를 그대로 저장하기때문에 정확성이 보장되며
float값의 경우 부동소수점 방식을 사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숫자를 표현할 수 있는 대신, 23비트의 가수 범위를 넘어서게되면 이 이후값이 잘려서 정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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