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프리팹에 UModeler를 사용하여 문 부분을 잘라내고, 해당 부분을 문으로 사용하려 하였으나, 해당 작업 후 깃 허브에 올리는 과정에서 프리팹의 용량이 너무 커서 올리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의 원인을 찾던중, UModelerize 로 변환한 프리팹이 원본 프리팹보다 과도하게 용량이 큰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원본 용량이 322KB 인데 반해, UModeler로 변환한 파일의 용량이 90,000KB를 넘는 모습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사용중인 모델이 프리팹을 조합해둔 형태였기 때문에 발생하였습니다.
원본의 경우, 하나의 프리팹을 여러번 사용하여서 용량이 크지 않았지만, UModeler로 변환한 모델의 경우 같은 형태의 오브젝트도 각각 다른 매쉬를 사용하고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렇게 중복되는 매쉬로인해 프리팹의 용량이 늘어나게 되었고, 100MB를 넘어서 깃허브에 커밋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후 해결책을 생각하던중, 건물이 파츠로 전부 분리되어있다는점을 이용, 문을 만들 벽 부분을 UModeler로 분리한 오브젝트로 변경하여 사용하는것으로 용량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해당 건축물의 Wall_A(1) 부분을 문으로 만들기 위해 비활성화를 해준 후,UModeler로 분리해준 문 파츠를 넣어주었습니다
모든 건축물에 해당 작업을 시행하였으며, 문제없이 커밋이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기존에 작업했던 지형이나 문 관련 구현 내용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커밋을 여러번 한 후 한번에 push를 시도했던것이 큰 화근이 되었으며, 앞으로는 작업후 즉시 push를 시도하여 문제가 커지기 전에 잡아야한다는것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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