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캠프/Unity

Unity 레거시에 대하여

서보훈 2024. 8. 21. 14:17

강의 진행중, UI를 만들며 게임에 텍스트를 넣기 위해 UI - Lagacy - Text 를 상용해 텍스트를 넣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Lagacy 위에도 Text - TextMeshPro 라는 이름으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레거시는 무었이고, 왜 존재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거시는 같은 역할을 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그 이후로는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을 뜻합니다.

즉, Lagacy에 들어가있는 Text 기능은 이후 Text - TextMeshPro 기능이 추가되면서 잘 사용되지 않게된 기능임을 뜻합니다.

 

이러한 구버전의 기능이 유지되는 이유는 기능이 추가되기 전 만들어진 게임에서는 여전히 해당 레거시 기능을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게임의 유지 보수를 위해서 레거시 기능이 여전히 남아있지만, 지원이 종료될 가능성과 신규 기능이 레거시의 상위호환인 기능이기 때문에 레거시 기능의 사용을 지양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레거시 기능에는 레거시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Animation이 있는데, 해당 컴포넌트를 붙이면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