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캠프/TIL

사전캠프 08/22 TIL

서보훈 2024. 8. 22. 17:59

2024.08.22 - [사전캠프/Unity] - Unity 기능 : ScreenToWorldPoint

 

Unity 기능 : ScreenToWorldPoint

2주차, 3주차 강의중,  카메라에 클래스에 포함된 ScreenToWorldPoint 함수를 사용해서 오브젝트를 마우스 위치에 맞게 움직이는것을 구현하였습니다. 이 함수는 어떻게 마우스의 위치를 게임상의

gamerscode.tistory.com

 

2024.08.22 - [사전캠프/Unity] - Unity 기능 - Input System

 

Unity 기능 - Input System

강의 진행중, Input.mousePosition 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좌표를 얻는다거나, Input.GetMouseButtonDown(0) 으로 좌클릭을 인식하는것을 보셨을겁니다. 이러한 Input 클래스에 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amerscode.tistory.com

 

ScreenToWorldPoint 와 Input System 에 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ScreenToWorldPoint 기능의 경우, 마우스 좌표를 게임화면에 연동시켜주어 다양한 방법으로 쓰이며, 이 외에도 RayCasting 기능을 이용하는 ScreenPointToRay 를 사용해 클릭한 부분의 게임 좌표를 반환하는 기능이 있다 정도로 정리해두었습니다.

 

또한 Input System의 경우, 키보드나 마우스 키를 직접 입력받는 GetKey기능과, Input Manager에 정의되어있는 값을 사용하는 GetAxis 기능, 어떤 방법이든 입력이 들어오면 true를 반환하는 anyKey 기능을 정리하였습니다.

 

'사전캠프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전캠프 08/26 TIL  (0) 2024.08.26
사전캠프 08/23 TIL  (0) 2024.08.23
사전캠프 08/21 TIL  (0) 2024.08.21
사전캠프 08/20 TIL  (0) 2024.08.20
사전캠프 08/19 TIL  (0)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