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TIL

최종 팀프로젝트 - 멀티플레이 기반 생각하기

서보훈 2024. 11. 26. 20:58

최종 프로젝트로 한쪽이 갇혀 있는상태로 퍼즐에 대한 힌트를 주고, 다른 한쪽은 외부에서 돌아다니며 퍼즐을 풀어 갇힌 사람을 구해내는 형태의 공포 게임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멀티플레이 로비와 인게임 보이스 채팅을 구현해야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로비와 플레이의 경우, Photon2를 사용하여 구현해볼까 하다가, 한번 UGS를 활용하여 Lobby, Relay를 사용하여 구현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현재는 2명의 플레이어의 협동 플레이 게임이므로, P2P 형태의 서버를 구축하여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중 입니다.

 

또한, 인게임 보이스 채팅은 UGS에서 Vivox 를 통해 지원하며, 5000명 이하의 동시 사용에 대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Lobby, Relay와의 연동이 잘 되어있다고 하여 이를 사용하여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제 막 프로젝트 역할이 나누어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과정입니다.

멀티플레이 관련 파트를 당담하게 되어 현재는 이와 관련된 자료를 찾고 있으며, 아직 이 내용을 정리할만한 수준의 지식을 쌓지도, 실제로 사용해본 상태도 아니기에 앞으로 어떤 내용을 찾아봐야하며, 어떤것을 구현해야할지 이정표로써 이 포스팅을 남김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