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3D 게임의 광범위한 지형을 만들 때, 터레인을 사용하여 구현하게 됩니다. 터레인의 경우, 하이라키창에서 우클릭 후, 3D Object - Terrain 을 선택하여 생성 할 수 있습니다.이때, 생성과 동시에 Assets 폴더에 생성한 터레인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Terrain Data 가 생성됩니다.생성된 터레인은 인스펙터에서 Terrain 컴포넌트와,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가지게 됩니다.Terrain 컴포넌트의 5개의 버튼을 통해 터레인 오브젝트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버튼은 이웃 터레인을 생성하는 버튼입니다.선택시 현재 존재하는 터레인의 4방향에 녹색 기즈모가 나타나며, 기즈모로 표기된 범위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터레인을 추가 생성합니다.Mirror 모드를 사용하여 생성할경우,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