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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캠프 08/20 TIL

2024.08.20 - [사전캠프/Unity] - 디자인 패턴 - 싱글톤 패턴 디자인 패턴 - 싱글톤 패턴강의 진행중, GameManager를 싱글톤 처리를 하는것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이 싱글톤 패턴은 무엇인지, 왜 사용하는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싱글톤 패턴과, 다른 디자인 패턴들에 관해 설명하는 웹gamerscode.tistory.com 2024.08.20 - [사전캠프/Unity] - 빗물받는 르탄이 - 빨간 빗방울 만들기 빗물받는 르탄이 - 빨간 빗방울 만들기숙제 설명받으면 오히려 5점 감점되는 빨간 빗방울을 만들어봅시다!내가 만든 빗방울의 메커닉을 살짝 수정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게임 내 에셋을 생성하고 배치하고, 수정하는gamerscode.tistory.com 오늘은 유니티 기능..

사전캠프/TIL 2024.08.20

디자인 패턴 - 싱글톤 패턴

강의 진행중, GameManager를 싱글톤 처리를 하는것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이 싱글톤 패턴은 무엇인지, 왜 사용하는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싱글톤 패턴과, 다른 디자인 패턴들에 관해 설명하는 웹 페이지 링크입니다https://refactoring.guru/ko/design-patterns/singleton 싱글턴 패턴/ 디자인 패턴들 / 생성 패턴 싱글턴 패턴 다음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Singleton 의도 싱글턴은 클래스에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도록 하면서 이 인스턴스에 대한 전역 접근​(액세스) 지점을 제공하refactoring.guru일단 싱글톤 패턴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 하나만 존재해야하는 데이터를 다양한 위치에서 사용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싱글톤 패턴을 사..

사전캠프/Unity 2024.08.20

빗물받는 르탄이 - 빨간 빗방울 만들기

숙제 설명받으면 오히려 5점 감점되는 빨간 빗방울을 만들어봅시다!내가 만든 빗방울의 메커닉을 살짝 수정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게임 내 에셋을 생성하고 배치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복습해보세요. 필수숙제랜덤한 빗방울을 하나 추가합니다.빗방울의 사이즈는 0.8, 색깔은 255, 100, 255로 설정해주세요.맞으면 -5점 감점되도록 설정해주세요! 기본 크기와 점수가 다른 파란색의 빗방울만을 생성하는 파트에 추가로 점수를 잃게 만드는 빨간색 빗방울을 생성해야합니다. 현재 빗방울을 생성하는 부분은 Rain.cs 의 Start 문 입니다.private void Start(){ spriteRenderer = GetComponent(); //X좌표 랜덤 생성 float x = Random..

사전캠프/Unity 2024.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