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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캠프 08/21 TIL

오늘은 유니티기능중에서는 레거시 관련으로밖에 정리를 하지 못했습니다.2024.08.21 - [사전캠프/Unity] - Unity 레거시에 대하여 Unity 레거시에 대하여강의 진행중, UI를 만들며 게임에 텍스트를 넣기 위해 UI - Lagacy - Text 를 상용해 텍스트를 넣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런데 Lagacy 위에도 Text - TextMeshPro 라는 이름으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것을gamerscode.tistory.com 정리할 내용을 검색하며 이걸 추가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다보니 블로그 작성이 늦어지는경향이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이부분은 중요하다 싶은 부분을 뽑아가며 작성 리스트를 만들고 있고내일중으로 ScreenToWorldPoint 관련 내용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사전캠프/TIL 2024.08.21

2주차 강의 - 떨어지는 네모를 없에기

숙제 설명화면 밖을 벗어나는 네모들을 Destroy 해주기!시간이 지나면서 네모들이 계속 쌓여가고 있어요..!화면을 벗어나면 square를 Destroy 해봅시다.화면에 보여지는 네모와 실제 square(clone)의 수가 일치하면 완성! 필수숙제Square.cs 파일에 접근합니다.네모가 화면을 벗어나면 없애는 로직을 추가합니다.네모가 떨어지면서 화면 밖으로 나가면 네모를 삭제해야 합니다. square.cs에서 자신을 삭제하도록 만들어주어야하기 때문에, 네모 Position 의 Y값이 화면에 있는것보다 낮을경우 네모를 삭제해주면 됩니다.가장 크게 생성되는 1.5 크기의 네모를 45도로 돌렸을때, Y값이 -6.5 보다 낮으면 완전히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이를 기준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네모가 떨어지면서..

사전캠프/Unity 2024.08.21

Unity 레거시에 대하여

강의 진행중, UI를 만들며 게임에 텍스트를 넣기 위해 UI - Lagacy - Text 를 상용해 텍스트를 넣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런데 Lagacy 위에도 Text - TextMeshPro 라는 이름으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레거시는 무었이고, 왜 존재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거시는 같은 역할을 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그 이후로는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을 뜻합니다.즉, Lagacy에 들어가있는 Text 기능은 이후 Text - TextMeshPro 기능이 추가되면서 잘 사용되지 않게된 기능임을 뜻합니다. 이러한 구버전의 기능이 유지되는 이유는 기능이 추가되기 전 만들어진 게임에서는 여전히 해당 레거시 기능을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그러한 게임의 유지 보수..

사전캠프/Unity 2024.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