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문서의 코루틴 부분 마지막에는 이러한 문구가 있습니다. 일련의 작업을 최대한 적은 수의 개별 코루틴으로 압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첩 코루틴은 코드 명료성과 유지관리에 용이하지만 코루틴이 오브젝트를 추적하기 때문에 더 많은 메모리가 소모됩니다.코루틴이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고 오래 실행되는 작업에서 yield 되지 않는 경우 Update 또는 LateUpdate 콜백으로 대체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는 오래 실행되거나 무한 루프되는 코루틴의 경우에 유용합니다. 이때, 중첩 코루틴의 경우, 실행중인 코루틴 내부에서 다른 코루틴을 호출하는 경우로, 이러한 경우를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while문을 사용하여 실행중 무한히 반복되는 코루틴이나 오랜시간동안 실행되는 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