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프로젝트로 한쪽이 갇혀 있는상태로 퍼즐에 대한 힌트를 주고, 다른 한쪽은 외부에서 돌아다니며 퍼즐을 풀어 갇힌 사람을 구해내는 형태의 공포 게임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멀티플레이 로비와 인게임 보이스 채팅을 구현해야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로비와 플레이의 경우, Photon2를 사용하여 구현해볼까 하다가, 한번 UGS를 활용하여 Lobby, Relay를 사용하여 구현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현재는 2명의 플레이어의 협동 플레이 게임이므로, P2P 형태의 서버를 구축하여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중 입니다. 또한, 인게임 보이스 채팅은 UGS에서 Vivox 를 통해 지원하며, 5000명 이하의 동시 사용에 대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Lobby, Relay와의 연동이 잘 되어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