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4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 RPG : 시작화면과 인벤토리 시스템

오늘은 게임 시작화면과 인벤토리 시스템을 제작하였습니다. 게임 시작화면TextCreater("게임 시작 ");playerChar.GetItem(itemDb.items[0]);Console.Clear();int input;string anyInput;//본 게임while(true){ TextCreater("마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n어떤 행동을 할지 선택해주세요.\n\n"); TextCreater("1.상태창\n2.인벤토리\n3.상점\n4.던전입장\n\n"); TextCreater("행동 입력"); input = InputInt(Console.ReadLine()); if(input == 1) { ViewStatus(); anyInput = C..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 RPG : 제작시작과 캐릭터 생성

2024.09.19 - [내일배움캠프/TIL] - 내일배움캠프 5일차 TIL - 텍스트 RPG, 캐릭터 생성까지 내일배움캠프 5일차 TIL - 텍스트 RPG, 캐릭터 생성까지C# 을 사용해서 텍스트 RPG게임을 만드는 개인프로젝트 주간입니다.오늘은 그 시작으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시작 텍스트를 띄우는데 까지 구현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입니다. 캐릭터 정보gamerscode.tistory.com 해당 내용은 이전 TIL 에서 작성하였기 때문에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캠프 6일차 TIL - Null 값을 가질수 없는 struct

문제 발생개인과제 텍스트 RPG 제작중 인벤토리를 만들던중, 인벤토리가 비어있는지 체크하고 빈 슬롯이 있으면 해당 슬롯에 아이템을 넣도록 제작하는데 null 값을 사용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시도해본 것아이템은 제가 만든 구조체로, 이 정보에 ItemId 가 존재하며 생성자를 통해서 아이템을 만들때 아이템의 아이디를 필수적으로 정해주어야 합니다.public struct Item{ public string Name; public string Description; public ItemType Type; public float ItemAttack; public float ItemDefence; public int ItemId; public Item(int id,..

C# 문법 종합반 - 2주차 : 콘솔 게임 만들기

2주차 강의에서는 조건문과 반복문, 배열, 메서드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2주차의 과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숫자 맞추기 게임 1~100 사이의 무작위 값이 주어지고, 숫자를 입력하면 무작위 값이 입력한 값보다 높다, 낮다의 힌트를 주어 숫자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무작위 값은 C#에서 지원하는 Random 클래스를 통해 생성하고, 정답을 맞출때 까지 코드를 반복하여 이런 형태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더보기//숫자맞추기{ // 1~100 사이의 무작위 숫자 생성 int randomNum = new Random().Next(1, 101); //몇회 입력을 시도했는지 저장하는 변수 int inputCounter = 0; Console.WriteLine("1에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