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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7일차 TIL - 개인 프로젝트 진행 상황 돌아보기

금일은 현재 개인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에 대한 고찰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RPG의 목표입니다게임 시작화면 - 구현 완료상태보기 - 구현 완료인벤토리 - 구현 완료장착관리 - 구현 완료상점 - 구현 완료아이템구매 - 구현 완료아이템 클래스/구조체를 활용해 구현 - 구현 완료배열을 통해 아이템 정보 관리하기 - 구현 완료아이템 추가 - 구현 완료휴식기능 추가판매하기 기능 추가 - 구현 완료장착 개선 - 구현 완료레벨업 기능 추가던전 입장기능 추가저장 기능 추가여기서 6번까지는 필수 구현 과제이며, 6번까지의 기능은 모두 구현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 외에도 아이템 관리와 장착,상점 관련 기능을 모두 완료한 상태이며 이후 전투 기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현재 까지 구현한 내용중, 수정이 필요..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RPG : 상점 구현

상점 기능을 구현하여 아이템을 사고 파는 기능을 만들어주었습니다.해당 내용 구현을 위해 상점을 당담하는 새로운 클래스 Shop 을 추가하였습니다.Character 클래스 변경점 - 경제관련 함수 추가상점에서 돈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돈과 관련된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돈 사용public bool UseGold(int usedGold){ if (PlayerGold 돈을 획득할경우에는 PlayerGold 프로퍼티에 값을 추가하는 기능만을 하지만, 돈을 사용할 경우에는 돈이 충분한지 확인하고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매개변수와 현재 소지금을 비교하고, 소지금이 충분한 경우에만 돈이 사용됩니다. 또한 이 함수를 통해서 사용 성공, 실패를 판단할 수 있도록 bool 값을 반환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이템 구..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 RPG : 장비 착용 구현

아이템의 장착과 해제를 구현하였으며, 아이템을 장착하여 스텟이 오르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Item 클래스 - 변경점아이템 클래스의 필드 변수들을 모두 속성 형태로 변경하여 외부에서 아이템의 변수값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였으며 아이템 장착 여부를 판단하는 변수를 추가해주었습니다.해당 변수는 생성자를 통하여 객체가 생성될때 false값을 가지게 됩니다.또한 아이템의 가격을 저장하는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public class Item{ public string Name { get; private set; } public string Description { get; private set; } public ItemType Type { get; private set; } public f..

C#문법 종합반 - 3주차 : 블랙잭 게임 만들기

스네이크게임과 마찬가지로 제공된 코드를 사용하여 블랙잭 게임을 만들어야합니다.제공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더보기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public enum Suit { Hearts, Diamonds, Clubs, Spades }public enum Rank { Two = 2, Three, Four, Five, Six, Seven, Eight, Nine, Ten, Jack, Queen, King, Ace }// 카드 한 장을 표현하는 클래스public class Card{ public Suit Suit { get; private set; } public Rank Rank { get; private set; } public 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