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4

내일배움캠프 8일차 TIL - 텍스트 파일을 읽을때 주의할 점

문제 상황게임을 불러오는데 성공한 후, 게임을 저장하려는데 저장이 안되고 프로그램이 멈추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시도해본 것, 해결방법당시 발생한 문제 상황인데.마지막의 because it is being used by another process 를 보고 무슨 상황인지 이해하였습니다.public bool LoadGame(){ //파일이 없으면 불러오기 실패 if(!File.Exists(txtPath)) { return false; } else { //리스트를 비워서 불러올 준비 saveDataList.Clear(); //줄 불러오기 StreamReader reader = new StreamReader(txtP..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 RPG : 저장,불러오기 구현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새로운 클래스 : GameSaveManager게임 저장과 불러오기를 당담하는 클래스 GameSaveManager를 추가하였습니다.아래는 클래스 전체 코드 입니다.더보기internal class GameSaveManager{ private string folderPath; private DirectoryInfo directoryInfo; private string txtPath; private Character charSave; private Shop shopSave; private List saveDataList = new List(); public List SaveDataList { get { return save..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 RPG : 휴식하기 구현

골드를 사용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휴식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Character 클래스 - 회복기능 구현캐릭터 클래스에 체력 회복을 위한 함수를 구현하였습니다.//체력 얻음, 최대치를 넘지 못함public void HealedHealth(float health){ float temp = HealthPoint + health; HealthPoint = (temp > maxHealth) ? maxHealth : temp;}해당 함수는 회복량을 매개변수로 받으며, 최대체력을 넘는 회복을 시도할경우 체력을 최대체력값으로 변경합니다. 메인함수마지막 케이스인 5번을 구현하였습니다.이외의 입력 시도시 default로 처리하여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고 반복문의 시작점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case 5: {..

개인프로젝트 - 텍스트RPG : 던전기능 구현

플레이어의 능력치에 따라 체력을 잃고 골드를 획득하는 던전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해당 기능을 구현하면서 체력을 모두 잃으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변경점 - 게임 진행 판정//본 게임while (playerChar.IsAlive){ TextCreater("마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n어떤 행동을 할지 선택해주세요.\n\n"); TextCreater("1.상태창\n2.인벤토리\n3.상점\n4.던전입장\n5.휴식하기\n\n"); TextCreater("행동 입력"); input = InputInt(Console.ReadLine());}게임의 순환을 당담하는 while문의 조건이 playerChar의 IsAlive 프로퍼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따라 해당 프로퍼티와 관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