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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16일차 TIL - 2D 충돌감지

문제상황 2D 프로젝트중, Collider를 통해 벽을 만들고, 이동을 구현할경우 벽에 부딪치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시도해본것Character Contoller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구현할경우, 벽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private Move(){ characterContoller.Move(_input.move * moveSpeed * Time.deltaTime);}해결 방법레이캐스팅을 응용하여 벽을 감지하고, 벽이 감지되면 해당 방향의 벡터를 0으로 만들어 움직이지 않도록 추가로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이 오브젝트의 콜라이더private BoxCollider2D _collider;//감지된 콜라이더가 저장될 배열private RaycastHit2D[] wallHi..

유니티 기능 - Rule Tile

이전에 타일맵을 만들어주었습니다.그런데 타일을 종류에 따라 일일히 붙여주는것은 시간이 너무나도 오래걸립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Rule Tile 기능이 존재합니다.Rule Tile 기능은 규칙에 따라 타일을 자동으로 붙여주는기능입니다.하나의 타일에 여러가지 모양을 지정한 뒤, 타일이 어떻게 설치되었느냐에 따라서 설치되는 타일을 자동으로 바꿔줍니다. 먼저 폴더에서 우클릭후, Create - 2D - Tiles - Rule Tile 을 선택하여 룰 타일 오브젝트를 생성해줍니다. 룰 타일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 입니다.Default Sprite에 이 타일을 대표할 이미지를 넣어준 뒤, Tiling Rules 에 이 타일이 가질 규칙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24개의 규칙을 가진 풀밭을 당담하는 룰타일을 만들어..

유니티 기능 - 타일맵

2D 프로젝트 진행전, 2D 게임을 만들때 자주 사용되는 타일맵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합니다.먼저, 기본 타일이 될 이미지가 필요합니다.저는 kenney 에서 무료 에셋을 받아서 사용할 예정입니다.https://www.kenney.nl/assets/rpg-urban-pack RPG Urban Pack · KenneyDownload this package (480 assets) for free, CC0 licensed!www.kenney.nl※해당 에셋은 저작권이 없는 에셋입니다 받아준 이미지의 Sprite Mode를 Multiple로 변경해줍니다. Sprite Editor를 열어서 이미지를 나누어줍니다.Slice 를 선택한 후, 이미지를 칸갯수로 나누는 Grid By Cell Count 옵션을 사용하거나 ..